[한독의약박물관] 팝아티스트 이동기 작가와 <해쉬태그>展 개최
작성일: 작성일2018-05-16     조회:818회

음성 흥미진진 팩토리 투어센터개관 기념 특별전

한독의약박물관, 팝아티스트 이동기 작가와

<해쉬태그> 개최

- 우리 시대의 화두인 ‘해쉬태그’에 대해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
-
대표작품인 ‘아토마우스 시리즈’뿐 아니라 25년 동안의 작품 스펙트럼을 한번에 볼 수 있어

*전시기간/장소 : 2018.05.03(목)~8.19(일)/한독의약박물관 생명갤러리​

국내 최초의 전문박물관이자 기업박물관인 한독의약박물관(관장 박준희) 5 3일부터 8 19일까지 생명갤러리에서 국내 대표 팝아티스트 이동기 작가와 <해쉬태그(Hashtag)>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음성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 개관을 기념해 특별전으로 마련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이동기 작가의해쉬태그를 주제로 한 작품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다. , 이동기 작가 작품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아토마우스 시리즈뿐 아니라버블’, ‘더블 비전’, ‘드라마 시리즈’, ‘절충주의 시리즈 25년 동안 발전해온 이동기 작가의 작품 스펙트럼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해쉬태그는 최근 SNS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기호로 같은 관심사를 지닌 사람들을 서로 연결하는 기능이 있다. ‘해쉬태그(#)’ 뒤에 특정 단어를 넣으면 관련 컨텐츠를 검색할 수 있고 같은 관심사를 지닌 사람에게 컨텐츠가 보여진다.


이동기 작가는최근 해쉬태그는개인적인 연결고리를 넘어 다양한 형태의 문화 현상이나 사회적 현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현대예술작품의 주제로도 다뤄지고 있다지금 우리 시대의화두’'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고자 이번 기획전의 주제를해쉬태그로 정하게 됐다고 말한다.


한독의약박물관을 운영하는 한독제석재단 김영진 이사장은한독 내 위치한 음성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의 개관을 기념해 음성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전을 마련했다이번 전시가 팝아트와 관람객을 연결해주는 의미있는 자리인 것처럼, 음성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 또한 음성 산업관광과 관광객을 잇는 의미있는연결고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는 한독이 음성군청과 함께하는 산업관광 사업의 일환이다. ‘음성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는 한독 생산공장 내 약초원을 리노베이션한 이색적인 공간으로 음성 내 기업과 생산제품을 한 눈에 보고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마치 숲 속에 온 듯한 공간에서 쉴 수 있다.


 본 협회는 한독의약박물관에서 보내주신 홍보자료를 활용하여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